티스토리 뷰
목차
5월이 시작되면서 날이 점점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더 더워지기 전에 좋은 날 연인과 가족과 나들이 계획 있으시다면 수도권 근처 데이트 코스 추천하고자 합니다. 경기도 안산 하면 대부도가 생각나는데 바다 외에 다른 볼거리와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셔서 행복한 추억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1. 바다향기테마파크
바다향기테마파크는 방아머리해수욕장 바로 맞은편에 있어 둘러보기에도 산책하기에도 좋은 코스입니다. 여기는 스쿠터 타고 쭈욱 산책하는 것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주변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도 문제없이 할 수 있습니다.
스쿠터를 대여하는데 대여소가 다 비슷해서 아무 곳이나 가도 됩니다. 바이크는 1시간에 2만 원이고 전동차는 3만 원입니다. 바이크가 처음이라면 사장님이 안전하게 잘 타는 법을 알려주시고 몇 번 속도를 내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날씨가 더우면 야외에서 다니는 게 힘들 수 있는데 지금은 속도내고 달리면 춥지도 덥지도 않고 시원해서 좋습니다. 달리면서 보는 풍경은 그야말로 그림입니다.
2. 건파워 안산서바이벌센터
건파워 안산서바이벌센터는 320평 규모의 대형 규모에서 즐기는 초대형 서바이벌 게임 센터입니다. 안산에 서바이벌 게임 센터 규모가 넓어서 1대 1부터 10대 10까지 다양한 인원 구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안전 장비를 대여하고 착용하는데 군대복을 입으니까 진짜 사격하는 느낌이 듭니다.
처음엔 10분씩 두 번 한다고 해서 너무 시간이 짧은 거 아닌가 싶지만 뛰어다니면서 쏘니까 진짜 체력의 한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10분이 최고 적정 시간일 수 있습니다. 규모가 넓어서 진짜 현실성 있고 집중하게 돼서 10분 순삭입니다. 경기도 안산 가볼 만한 곳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지는 바로 대부도입니다. 대부도에서는 바다 말고도 볼 게 많은데 사람들이 잘 모르더라고요. 안산 토박이가 소개하는 대부도의 숨은 명소만 쏙쏙 알려드릴게요.
3. 방아머리해수욕장
방아머리해수욕장은 서울근교로 사람들이 많이 가는 여행지 중 하나예요.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차 끌고 방문해도 무리 없습니다. 숲길을 따라 조금씩 걷다 보면 계단이 나오는데 계단을 내려가면 방아머리 해변이 쫙~ 펼쳐집니다.
텐트나 파라솔 같은 휴게시설은 설치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해변을 쭉 따라 걷다 보면 '아이러브 안산 대부도'라는 레터링이 있는데 여기에서 사람들이 인증사진도 많이 찍습니다. 대부도 방아머리선착장으로 가는데 숲길도 있어서 산책하며 걷기도 좋습니다. 바다향기테마파크랑 가까워서 거기 들렸다 여기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동춘서커스상설공연장
동춘서커스상설공연장은 16가지 프로그램으로 심장이 쫄깃한 신세계를 볼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서커스 공연입니다. 여기는 주차할 곳도 넉넉해서 차 가지고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게다가 좌석도 500석이나 되어서 스케일도 남다르고 96년 전통의 서커스라고 해서 믿고 볼 수 있는 곳입니다. TV에서만 봤던 접시춤부터 비보이 체조 등.. 저게 사람이 하는 게 맞나 싶을 정도로 심장이 쫄깃해지는 공연이 펼쳐집니다. 시간이 금방 지나갈 정도로 아쉬움이 있을 것입니다.
5. 바다향기수목원
바다향기수목원은 서해안의 특색을 살려서 1,200종류 및 30만 개체의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총면적이 약 30만 평으로 규모가 큰 곳입니다. 여기는 입장료도 주차비도 무료라서 데이트하기에 부담 없어 좋아요. 규모가 워낙 넓어서 지도부터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벚나무들이 많아서 걷기도 좋고 왼쪽을 보면 초록초록하고 오른쪽을 보면 초록과 파랑 조합으로 하늘이 맑고 바다도 보여서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걷다가 여기가 담양인가 싶을 정도로 대나무가 많은데 싱그러움이 가득한 대나무숲이 있어서 맑은 공기를 가득 마실 수 있습니다.
바다향기테마파크랑 이름이 비슷해서 가까울 것이라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거리가 꽤 있다는 것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그냥 지나치면 평범한 공원과 미술관 같은데 들어가면 꽤나 볼거리가 많고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6. 안산중앙공원
안산중앙공원은 꽃과 숲이 다채롭게 어우러진 힐링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흙 내음이 풍기는 곳이라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내쉬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눈앞에 초록초록한 식물들과 나무들이 가득해서 피로했던 눈도 맑아지는 기분이 들것입니다.
7. 경기도미술관
경기도미술관은 실내도 멋지고 실외도 멋진 미술관입니다. 옆에 유원지가 있는데 예쁜 조각과 조형물들이 많아서 구경하느라 눈을 뗄 수 없을지도모릅다. 작품들도 꽤 다양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미술관은 화랑유원지 안에 위치해 있는데 매번 다른 전시가 열러서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고 갈 수 있습니다. 경기도민은 신분증을 보여주면 1천 원 할인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작품들이 다양한데 촬영도 가능해서 사진도 찍고 인상 깊은 작품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고 작품들이 독특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바로 옆에 진행 중인 어린이를 위한 전시도 있으니 아이와 함께라면 같이 작품감상하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