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봄 꽃 화분 추천

플러스돈 2024. 3. 1. 01:11

목차



    반응형

    2월이 다 지나가고 3월 봄이 옵니다. 따뜻한 햇살에 초록초록 새롭게 피어나는 새싹과 함께 예쁜 꽃들이 만발하는 시기가 오는데요. 우리 집에도 생기와 활기를 채워 넣을 꽃을 오랫동안 볼 수 있는 봄 꽃 화분을 10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목마가렛꽃
    목마가렛꽃

    1. 앵초

    산과 들의 물가나 습지에서 겨자채 비슷하게 생긴 야생화가 있다면 앵초일 가능성이 큰 야생화로 다년생 식물입니다. 우리나라가 원산지다 보니 키우는 환경이 까다롭지 않고 야생화이기는 하지만 원예용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다년생 야생화라서 여름만 잘 이겨내면 매 해 꽃을 볼 수 있고 꽃이 피는 기간이 길어 봄 꽃으로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꽃말은 행운의 열쇠, 젊은 날의 슬픔입니다. 

     

    2. 목마가렛

    목마가렛은 청순, 순결한 느낌을 주며 목질화가 잘 되는 식물입니다. 수수한 느낌도 들고 꽃이 없는 계절에는 들국화나 쑥갓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색상의 꽃이 피는 아름다운 봄꽃입니다. 이른 봄부터 여름까지 아기자기한 꽃을 볼 수 있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3. 버베나

    봄 식물로 판매되는 일 년생 다양한 버베나는 봄 화분으로 좋은 선택입니다. 버베나는 꽃의 색상이 굉장히 화려하며 꽃말도 가정의 평화, 화합, 단란한 일가와 같이 좋은 뜻이 내포되어 있어 집안에 두기 좋은 봄꽃 화분입니다. 키우기는 조금 어려우니 식물을 키워 본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화분입니다.

     

    4. 카랑코에

    카랑코에는 꽃이 작고 매우 귀여우면서 다양한 색감을 보여줍니다. 키우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 인기가 많고 꽃말도 평판, 인기, 인망과 같이 좋은 뜻이 있고 초보자도 쉽게 키우면서 예쁜 꽃도 오랫동안 볼 수 있는 봄꽃 화분 종류입니다.

     

    5. 유리호프스

    유리호프스는 노란 꽃이고 꽃이 피는 기간이 긴 식물입니다. 유리호프스는 영원한 아름다움, 밝은 사랑, 온화함의 꽃말을 가지고 있으며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유리호프스의 줄기와 잎이 하얗게 보여 설국 혹은 백묘국으로도 불린다고 하고 꽃은 작고 노란 해바라기를 닮았습니다.

     

    6. 베고니아

    베고니아는 노란색, 빨간색, 핑크색 등 다양한 컬러의 꽃이 있습니다. 베고니아는 잎을 볼 수 있는 것과 꽃을 볼 수 있는 베고니아 종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역시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는 베고니아로 화려한 꽃과 단단한 잎을 가진 아주 예쁜 식물입니다. 행복한 나날, 사랑의 고백, 짝사랑, 친절,  진정한 아름다움 등 꽃말이 다양합니다. 햇빛을 많이 받으면 더 풍성하게 예쁘게 피어납니다. 

     

    7. 애니시다

    애니시다는 다년생 꽃으로 봄시즌 베스트화분으로 가지가 가늘고 이파리도 얇아서 하늘하늘 자유로운 느낌의 상큼상큼 한 꽃이 발걸음을 멈추게 만들어버리는 예쁜 봄 꽃입니다. 올망졸망 귀여운 노란 꽃들이 피고 지고를 반복하며 오랜 기간 꽃을 감상할 수 있고 마치 은은한 레몬향 같은 향기도 뿜어내는 매력 넘치는 봄꽃입니다. 

     

    8. 프리지아

    프리지아는 천지난만, 순진, 순결, 새로운 시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어 졸업이나 입학 꽃다발에 많이 사용하는 꽃 중 하나입니다.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대표적인 봄꽃 중 하나입니다. 화분으로 키우면 싱싱한 꽃을 오래 볼 수 있으며 추 후 구근을 보관하여 가을에 심어주면 다음 해에 다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9. 제라늄

    제라늄을 키우는 마니아층이 두텁기로 유명한 꽃식물 중 하나입니다. 한 번 제라늄꽃을 보면 그 아름다움에 반해 계속 종류별로 모으게 된다는 아주 매력적인 식물입니다. 꽃말이 결심, 친구의 정이라는 대단한 의지가 엿보이는 꽃말입니다. 그런데 그대를 사랑합니다, 당신이 있어서 행복해요 라는 꽃말도 있어 반전 매력의 꽃말을 가진 식물입니다. 제라늄은 종류가 많아서 키우기 쉽다는 사람도 있고 어렵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10. 보로니아 피나타

    보로니아는 분홍색 꽃이 아름다운 식물로 아래부터 차례로 피어나므로 꽃을 오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깃털 같은 작은 잎들이 야들야들해 보이고, 앙증맞은 핑크빛 별꽃을 보면 첫눈에 반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꽃말이 잊을 수 없는 당신의 향기입니다. 꽃이 피는 기간이 길어 오래 향을 즐길 수 있고 잎에서는 상쾌한 솔향이 납니다. 

     

    화분 가득 예쁜 꽃들을 보면 마음이 풍성해지고 기분도 좋고 봄처럼 밝고 화사해진 마음을 느끼게 됩니다.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는 봄꽃을 추천했는데 올봄에는 예쁜 꽃을 한 포트사서 키워보면서 행복한 봄을 맞이해 보면 좋겠습니다.

    반응형